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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으로 고객소통 참여마당 기업성장응답센터 센터소개

기업성장응답센터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중소기업 관련 규제·애로 개선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중소·중견기업 전용 창구입니다.

  • 제안 및 의견 제출자 : 중소·중견기업의 대표자 또는 관련자
  • 제안대상 : 공단의 내규, 업무 프로세스, 철도설계 기준 등과 관련한 불합리한 규제·애로 사항, 혁신성장 및 기업투자를 저해하는 규제 등에 대한 개선 의견

※ 민원 또는 일반제안사항은 사이버민원실 또는 고객제안센터, 부패나 예산낭비, 시공관련 불법하도급 등 부조리 신고는 부조리신고센터, 칭찬·건의 등 자유로운 의견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단의 내규와 프로세스, 각종 철도설계기준 등 공단 업무와 관련하여 고객님의 불편과 과잉비용을 초래하고 있는 불합리한 규제에 대한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 다만,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법령 또는 조례 규칙에서 규정하는 사항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규제포털의 규제개혁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방법

  • 아래 양식에 맞춰 제안서 작성 후 온라인 접수 및 오프라인 방문접수(공단 본사 1층 기업성장응답센터)

제안서 양식 다운로드

제안 처리 절차

  • 고객님의 규제애로 관련 제안은 신청 후 접수 및 소관부서 검토를 거쳐 14일 이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합리적 건의는 3개월 내에 개선방안 등을 마련하여 개선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① 접수 응답센터

    • 온/오프라인 접수

    접수 익일까지

  • ② 분류 응답센터

    • 규제 유형 분석
    • 처리부서 지정

    접수 후 3일 이내

  • ③ 검토 처리부서

    • 관련기준 등 검토
    • 수용/불수용 검토

    접수 후 10일 이내

  • ④ 회신 응답센터

    • [수용 시]
      추진일정 회신
    • [불수용 시]
      사유 회신

    접수 후 14일 이내

  • ⑤ 개선(수용 시) 처리부서

    • 개선방안 마련 및 추진
    • 조치결과 추가 회신

    수용 후 3개월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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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담당부서 : 전략혁신상생 · 문의전화 : 042-607-3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