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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성장응답센터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중소기업 관련 규제·애로 개선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중소·중견기업 전용 창구입니다.

  • 제안 및 의견 제출자 : 중소·중견기업의 대표자 또는 관련자
  • 제안대상 : 공단의 내규, 업무 프로세스, 철도설계 기준 등과 관련한 불합리한 규제·애로 사항, 혁신성장 및 기업투자를 저해하는 규제 등에 대한 개선 의견

※ 민원 또는 일반제안사항은 사이버민원실 또는 고객제안센터, 부패나 예산낭비, 시공관련 불법하도급 등 부조리 신고는 부조리신고센터, 칭찬·건의 등 자유로운 의견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방법

  • 아래 양식에 맞춰 제안서 작성 후 온라인 접수 및 오프라인 방문접수(공단 본사 1층 기업성장응답센터)

제안서 양식 다운로드

제안 처리 절차

  • 고객님의 규제애로 관련 제안은 신청 후 응답센터의 접수 및 소관부서 검토를 거쳐 50일 이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법령개선, 중앙부처 협의 등이 필요한 제안은 중소기업옴부즈만과 협의하여 처리 방안을 수립하겠습니다.
  • ① 접수 응답센터

    • 온·오프라인 접수
  • ② 분류 응답센터

    • 규제·제안 유형 분석
    • 처리부서 지정
  • ③ 검토 처리부서

    • 쟁점사항 검토
    • 수용/불수용 검토
  • ④ 처리 처리부서

    • 개선안 마련
  • ⑤ 종결 응답센터

    • 처리결과 회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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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담당자 : 김상호 · 담당부서 : 혁신전략 · 문의전화 : 042-607-3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