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홈으로 공단소개 CEO 인사말

인사말

레일로 이어온 126년, 새롭게 태어나는 국가철도공단이 더 나은 100년을 국민과 함께 이어가겠습니다.

CEO 인사말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김한영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국가철도공단은 국가 철도망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철도시설과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04년 1월 설립된 준정부기관입니다.

공단은 2004년 경부고속철도 개통을 시작으로 호남 및 수도권 고속철도, 원주~강릉 고속화사업과 원주~제천 고속화사업까지 끊임없는 시설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사람과 지역을 더욱 가깝게 이어왔습니다.

이렇듯 철도는 국민과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해왔지만 현재 거점지역 교통난 해소 및 지역균형발전 문제와 SOC 디지털화, 환경·기후 논의가 숙제로 남아있습니다.

공단은 이러한 대내외적 기대에 맞춰 21세기 경제·사회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을 거듭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특히, 친환경·저탄소 철도교통 체계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활짝 열고 한반도 통일시대에 대비한 국가철도망계획을 적기 추진하여 세계로 뻗어나갈 통로를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국민을 위해 국가철도공단이 존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며, 고객만족도 향상, 불공정 개선 등 사회 가치 실현을 통해 언제나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김한영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
평가하기
등록하기

담당자 · 대표번호 : 1588-7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