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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및 전략

우리는 지속경영, 전문가 정신, 상호신뢰의 핵심가치를 통하여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를 위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공생발전으로 신뢰받는 공단이 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고객가치 4대 전략목표 및 로드맵

  • 전사비전

    국민을 잇는 철도, 세계를 여는 철도”

  • 고객미션

    배려와 공감으로 고객의 마음과 함께 하겠습니다.

  • 고객비젼

    고객과 행복을 잇는 KR! 먼저 다가가는 KR!

  • 전략목표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캐스케이드 활동
    권익보호와
    민원만족 동시 제고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소통 강화
    PCSI 만족도 조사 등급향상 노력
  • 실행 과제 (19개)

    Ⅰ.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캐스케이드 활동

    • Ⅰ-1. CEO 고객중심 경영 메시지 전달
    • Ⅰ-2. 易地思之 관리자급 Riverse 멘토링 실시
    • Ⅰ-3. CS사업 만족도 제고를 위한 컨트롤 타워 구성 및 운영
    • Ⅰ-4. 고객소통 실천리더인 CS PRO 재정비로 전사 체계구축

    Ⅱ. 권익보호와 민원만족 동시제고

    • Ⅱ-1. 내부직원 대상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으로 권익보호 노력
    • Ⅱ-2. 민원인 위법행위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대응방안 마련
    • Ⅱ-3. 외부고객 대상 알 권리 보장을 위한 정보공개 현행화
    • Ⅱ-4. 민원해소 적극노력으로 고객과 상호 신뢰 구축

    Ⅲ.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소통 및 역량강화

    • Ⅲ-1. 고객에게 긍정적 경험 제공을 위한 친절 다짐의 날 확대
    • Ⅲ-2. 직원 정서함양을 위한 근로자지원프로그램 운영
    • Ⅲ-3. 안정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CS 전문인력 양성
    • Ⅲ-4. 고객가치 역량강화를 위한 KR “속이 알찬” CS 시리즈 활동
    • Ⅲ-5. CS 관심도 제고를 위한 고객가치 다짐 릴레이 영상
    • Ⅲ-6. CS 가치전달과 심신힐링을 위한 회복탄력성 강화

    Ⅳ. PCSI 만족도 조사 등급상향 노력

    • Ⅳ-1. 고객유형별 소통을 위한 맞춤형 활동 전개
    • Ⅳ-2. 주요고객 타켓팅으로 철도현장 견학 추진
    • Ⅳ-3. 고객의 Needs 파악을 위한 갈등고객 리스트 관리
    • Ⅳ-4. 자체 수준 진단을 위한 서비스 품질조사 실시
    • Ⅳ-5. 고객가치를 향상하는 지표개선과 제도정비
  • 성과지표

    PCSI 만족도 조사 결과 우수 등급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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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담당자 : 최정수 · 담당부서 : 고객가치 · 문의전화 : 042-607-3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