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홈으로 고객소통 고객만족경영 비전 및 전략

비전 및 전략

우리는 지속경영, 전문가 정신, 상호신뢰의 핵심가치를 통하여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를 위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공생발전으로 신뢰받는 공단이 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고객가치 4대 전략목표 및 로드맵

  • 고객미션

    배려와 공감으로 고객의 마음과 함께 하겠습니다.

  • 고객비젼

    고객과 행복을 잇는 KR! 먼저 다가가는 KR!

  • 최종목표

    맞춤형 소통혁신으로 “최우수” 고객만족 달성

  • 전략목표

    고객최우선 경영을
    위한 CS 추진체계
    업무 효휼화를 통한
    국민소통플랫폼 활성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CS 내재화
    고객의 소리
    피드백 강화력
  • 실행 과제 (19개)

    Ⅰ.고객최우선 경영을 위한 CS추진체계

    • Ⅰ-1. 고객업무 관련 프로세스 및 지표 개선
    • Ⅰ-2. 신속한 업무수행을 위한 협의체 운영 및 역할 확대
    • Ⅰ-3. 고객과의 신뢰구축을 위한 「CS PRO 실천조직」강화
    • Ⅰ-4. 전사 소통 기반의 공단 CS 체계 재정립

    Ⅱ. 업무 효율화를 통한 국민소통플랫폼 활성화

    • Ⅱ-1. 맞춤형 교육·템플릿 제공으로 대국민 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
    • Ⅱ-2. 안전한 근로 환경조성을 위한 서비스 확대
    • Ⅱ-3.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으로 업무효율성 제고
    • Ⅱ-4. 고객 참여형‘정보공개 모니터단’운영으로 업무 투명성 확보

    Ⅲ.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CS 내재화

    • Ⅲ-1. 고객중심 친절행정 확립을 위한 FUN한 참여·소통
    • Ⅲ-2. 더 나은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한 CS 전문인력 양성
    • Ⅲ-3. CS 관심도 제고를 위한 KR 속이 알찬 CS 시리즈 활동
    • Ⅲ-4. 국민의 심신(心身) 향상을 위한 청렴고객지원실 개선
    • Ⅲ-5. CS 가치전달과 열정회복을 위한 회복탄력성 강화

    Ⅳ. PCSI 대비 고객의 소리 피드백 강화

    • Ⅳ-1. 고객유형별 소통을 위한 맞춤형 활동 전개
    • Ⅳ-2. 자체 수준 진단을 위한 서비스 품질조사 실시
    • Ⅳ-3. 전화 친절도 향상을 위한 자기주도적 점검 방안 마련
    • Ⅳ-4. 이용자 중심의 통합관리시스템(소리샘) 품질 개선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
평가하기
등록하기

담당자 · 담당부서 : 고객가치 · 문의전화 : 042-607-3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