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홈으로 정보마당 해외사업 협업 플랫폼 해외사업 정보마당 국제교류 현황(목록)

해외사업 정보마당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 작성자유**
  • 조회수605

제목이집트 교통부(MOT) 공무원 대상 한국철도건설 노하우 전수

담당부서 해외사업본부 해외사업1처 / 처장 최윤정, 사업2부장 박노민 (042-607-4062) 이집트 교통부(MOT) 공무원 대상 한국철도건설 노하우 전수 - 이집트 철도기술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온라인 연수 시행 -     □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9월 6일부터 12일까지 이집트 교통부(MOT) 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철도기술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전문가 기술역량강화' 글로벌 연수를 진행한다고 6일(월) 밝혔다.    ○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업해 개발도상국  정책 입안자, 기술자 등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철도산업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는 사업으로,    ○ 이집트의 미래인재 양성과 철도 자립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3개년에 걸쳐 시행되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2년차 과정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 연수생들은 한국의 철도 전문교수진의 강의를 수강하며 철도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온라인 세미나 참석을 통해 이집트 철도 노후화 등 당면과제 해결을 위한 토론과 액션플랜 수립 등 체계적인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 한편, 공단은 현재 이집트 나가하마디∼룩소르 구간 신호현대화 사업에 참여 중으로, 이번 연수를 계기로 카이로∼베네수에프 철도 현대화사업 등 향후 현지 사업 수주를 위한 인적 네트워크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 김한영 이사장은 “이집트는 공단과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으며 현지 발주사업에 대한 국내 기업의 관심과 기대가 높다”며, “이번 연수가 양국 간 교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이집트 철도산업 자립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
평가하기
등록하기

담당자 · 담당자 : 최성보 · 담당부서 : 사업계획 · 문의전화 : 042-607-3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