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홈으로 정보마당 해외사업 협업 플랫폼 해외사업 정보마당 국제교류 현황(목록)

해외사업 정보마당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 작성자최**
  • 조회수114

제목100억원 규모 모로코 고속철도 설계 용역 수주(2022. 3. 10)

담당부서 해외사업본부 해외사업1처 / 처장 김영균, 사업2부장 박노민 (042-607-4062) □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김한영) 은 모로코 철도청(ONCF, Office National des Chemins de Fer)에서 발주한 100억원 규모의 ‘모로코 고속철도 3공구(누아서~마라케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의 최종낙찰자로 선정되었다고 10일(목) 밝혔다. ○ 본 사업은 모로코 최북단이자 유럽의 관문인 탕헤르(Tanger)에서 남서부 해안 아가디르(Agadir)까지 연결하는 대규모 인프라 사업으로, 공단은 누아서에서 마라케시까지 203km 구간의 설계를 담당하게 된다. □ 이번 사업은 공단이 아프리카에서 수주한 최초의 고속철도 사업으로 국내 도화엔지니어링과 현지 CID社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현지에 이미 진출해 있던 프랑스 엔지니어링사와의 경쟁을 이겨내고 수주에 성공했으며, 최종 계약 체결 즉시 24개월간 과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 전체 3개 공구 중 1공구 INGEROP(프랑스), 2공구는 SETEC(프랑스) 수주 ○ 공단 컨소시엄은 그동안 축적한 고속철도 사업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술제안서와 최고 전문가를 제안인력으로 투입했으며 경쟁사보다 높은 기술점수를 받아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 □ 김한영 이사장은 “이번 사업 수주는 한국이 고속철도 설계를 수출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입찰 예정인 폴란드 고속철도 사업 추가 수주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
평가하기
등록하기

담당자 · 담당자 : 최성보 · 담당부서 : 사업계획 · 문의전화 : 042-607-3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