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홈으로 공단소개 주요경영성과 2019년도 주요경영성과

2019년도 주요경영성과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2019년도 주요경영성과

2019년도 주요성과
1. 국민 편익 증대를 위한 철도 건설과 시설물 개선
  • 1. 국민 편익 증대를 위한 철도 건설과 시설물 개선
      • '19년 4개사업 성공적 개통
          • 철도종합시험선로 : 12.9km, 250km/h
          • 호남고속2단계(광주송정~고막원) : 26.4km
          • 김포도시철도 : 23.7km
          • 포항영일만신항 인입철도 : 9.2km
        • 지속확충
          • 간선철도망
            • 홍성~송산 : 서해선 복선전철 90km
            • 제천~원주 : 제천~원주 복선전철 44.1km
            • 동대구~영천 : 대구선 복선전철 38.6km
          • 광역철도망
            • 수원~인천 : 수원~인천복선전철 52.8km
            • 당고개~진접 : 진접선 복선전철 14.9km
            • 동탄~삼성 : 동탄~삼성 광역급행철도 39.5km
      • 지하역사 미세먼지 저감 시설개선
        • 공기청정기 설치
        • 미세먼지 자동측정망 설치
        • 공조기 개량
2. Global No.1 철도기업을 향한 도약
  • 2. Global No.1 철도기업을 향한 도약
    • CEO 현지 발주처 면담 등 체계적 수주영업 : 해외사업 2건수주
      • 필리핀 마닐라 LRT-2 서부연장선 PM/설계 및 시공감리('19.5. 82억원)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LRT 2A단계 PM/설계 및 시공감리('19.11. 180억원)
    • 민관협력사업 개발을 위한 해외철도시장 길라잡이 역할 수행 : "타당성조사" 3건수주
      • 러시아 우랄고속철도
      • 터키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
      • 몽골철도 Master Plan
3. 국민이 체감하는 공정경제 질서 확립
  • 3. 국민이 체감하는 공정경제 질서 확립
    • 공단/중소업체간 간담회, 기술교류회 개최
      • 노반, 건축, 전기 등 분야별 간담회 수시 시행
    • 공정경제 활성화 과제 지속 추진
      • '18년 : 220건 개선완료
      • '19년 : 60건 추가 발굴/개선
    • 건설현장 불공정 관행 근절 점검
      • 불법 외국인력 취업실태(연2회)
      • 하도급대금 및 임금체불 실태(연2회)
      • 건설공사 불공정 관행(연2회)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이행실태(연2회)
4. 사회적가치 실현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철도 구현
  • 4. 사회적가치 실현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철도 구현
    • 철도역사 어린이집 개원(경춘선 평내호평역)
      • 금곡-경춘(평내호평역)-천마산
      • '19년 공공서비스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관상 수상
    • 창업오픈플랫폼 'Station-G(안산)' 개소
      • 중앙-4호선(고잔역)-초지
      • '19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인사혁신처장상 수상
    •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KR파트너스 페어 개최
      • 상생협력간담회
      • 상생협력결의식(중소기업150여개사 참석)
      • 중소기업 우수기술 홍보
      • 중소기업 우수인재 채용 지원
    • 공공기관 최초로 중기부가 지정하는 자상한 기관 선정('19.11)
5. 국민이 신뢰하는 '3無 KR' 구현
  • 5. 국민이 신뢰하는 '3無 KR' 구현
    • 3-ZERO
      • 사고ZERO
      • 부패ZERO
      • 이월ZERO
      • 사고ZERO
        • 협력체계 혁신으로 철도안전 사각지대 해소
          • 철도시설안전 합동혁신단 출범
          • 선제적 안전 합동 점검
        • 안전한 작업현장 구현
          • 안전전담인력 대폭 확충
          • 全현장 위험성 평가
        •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
          • 건설기계 접근경보장치
          • 에어백 안전조끼
        • 철도사고 대응능력 강화
          • 유관기관 합동 재난대응
          • 재난 대비 지역본부 상시훈련
      • 부패ZERO
        • 다각적 청렴도 향상대책 마련
          • 내부-협력사-고객
        • 3-ZERO의 날 운영(매월 30일)
        • 공공기관 청렴도평가
          • 2016년 5등급
          • 2017년 4등급
          • 2018년 3등급
          • 2019년 2등급
      • 이월ZERO
        • 상반기 조기발주 시행
        • 재정집행점검회의, 부진사업특별관리, 집행아이디어공모 등 추진
6.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운동으로 국민감동 구현
  • 6.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운동으로 국민감동 구현
      • 직원 캠페인 명패 사용
      • 핵심고객(협력업체, 코레일 등) 워크숍
      • 현장토론회개최
      • 고객소리방 운영
      • CPMS시스템 개선
      • 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A등급(SOC그룹 최고)달성
      • 국토교통부 민원처리실태 최우수기관(1등) 달성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
평가하기
등록하기

담당자 · 담당부서 : 기획총괄 · 문의전화 : 042-607-3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