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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으로 공단소개 주요경영성과 2019년도 주요경영성과

2019년도 주요경영성과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2019년도 주요경영성과

2019년도 주요성과
1. 국민 편익 증대를 위한 철도 건설과 시설물 개선
  • 1. 국민 편익 증대를 위한 철도 건설과 시설물 개선
      • '19년 4개사업 성공적 개통
          • 철도종합시험선로 : 12.9km, 250km/h
          • 호남고속2단계(광주송정~고막원) : 26.4km
          • 김포도시철도 : 23.7km
          • 포항영일만신항 인입철도 : 9.2km
        • 지속확충
          • 간선철도망
            • 홍성~송산 : 서해선 복선전철 90km
            • 제천~원주 : 제천~원주 복선전철 44.1km
            • 동대구~영천 : 대구선 복선전철 38.6km
          • 광역철도망
            • 수원~인천 : 수원~인천복선전철 52.8km
            • 당고개~진접 : 진접선 복선전철 14.9km
            • 동탄~삼성 : 동탄~삼성 광역급행철도 39.5km
      • 지하역사 미세먼지 저감 시설개선
        • 공기청정기 설치
        • 미세먼지 자동측정망 설치
        • 공조기 개량
2. Global No.1 철도기업을 향한 도약
  • 2. Global No.1 철도기업을 향한 도약
    • CEO 현지 발주처 면담 등 체계적 수주영업 : 해외사업 2건수주
      • 필리핀 마닐라 LRT-2 서부연장선 PM/설계 및 시공감리('19.5. 82억원)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LRT 2A단계 PM/설계 및 시공감리('19.11. 180억원)
    • 민관협력사업 개발을 위한 해외철도시장 길라잡이 역할 수행 : "타당성조사" 3건수주
      • 러시아 우랄고속철도
      • 터키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
      • 몽골철도 Master Plan
3. 국민이 체감하는 공정경제 질서 확립
  • 3. 국민이 체감하는 공정경제 질서 확립
    • 공단/중소업체간 간담회, 기술교류회 개최
      • 노반, 건축, 전기 등 분야별 간담회 수시 시행
    • 공정경제 활성화 과제 지속 추진
      • '18년 : 220건 개선완료
      • '19년 : 60건 추가 발굴/개선
    • 건설현장 불공정 관행 근절 점검
      • 불법 외국인력 취업실태(연2회)
      • 하도급대금 및 임금체불 실태(연2회)
      • 건설공사 불공정 관행(연2회)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이행실태(연2회)
4. 사회적가치 실현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철도 구현
  • 4. 사회적가치 실현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철도 구현
    • 철도역사 어린이집 개원(경춘선 평내호평역)
      • 금곡-경춘(평내호평역)-천마산
      • '19년 공공서비스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관상 수상
    • 창업오픈플랫폼 'Station-G(안산)' 개소
      • 중앙-4호선(고잔역)-초지
      • '19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인사혁신처장상 수상
    •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KR파트너스 페어 개최
      • 상생협력간담회
      • 상생협력결의식(중소기업150여개사 참석)
      • 중소기업 우수기술 홍보
      • 중소기업 우수인재 채용 지원
    • 공공기관 최초로 중기부가 지정하는 자상한 기관 선정('19.11)
5. 국민이 신뢰하는 '3無 KR' 구현
  • 5. 국민이 신뢰하는 '3無 KR' 구현
    • 3-ZERO
      • 사고ZERO
      • 부패ZERO
      • 이월ZERO
      • 사고ZERO
        • 협력체계 혁신으로 철도안전 사각지대 해소
          • 철도시설안전 합동혁신단 출범
          • 선제적 안전 합동 점검
        • 안전한 작업현장 구현
          • 안전전담인력 대폭 확충
          • 全현장 위험성 평가
        •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
          • 건설기계 접근경보장치
          • 에어백 안전조끼
        • 철도사고 대응능력 강화
          • 유관기관 합동 재난대응
          • 재난 대비 지역본부 상시훈련
      • 부패ZERO
        • 다각적 청렴도 향상대책 마련
          • 내부-협력사-고객
        • 3-ZERO의 날 운영(매월 30일)
        • 공공기관 청렴도평가
          • 2016년 5등급
          • 2017년 4등급
          • 2018년 3등급
          • 2019년 2등급
      • 이월ZERO
        • 상반기 조기발주 시행
        • 재정집행점검회의, 부진사업특별관리, 집행아이디어공모 등 추진
6.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운동으로 국민감동 구현
  • 6.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운동으로 국민감동 구현
      • 직원 캠페인 명패 사용
      • 핵심고객(협력업체, 코레일 등) 워크숍
      • 현장토론회개최
      • 고객소리방 운영
      • CPMS시스템 개선
      • 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A등급(SOC그룹 최고)달성
      • 국토교통부 민원처리실태 최우수기관(1등)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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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담당자 : 곽민경 · 담당부서 : 기획총괄 · 문의전화 : 042-607-3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