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railway
전체메뉴 닫기
국가철도공단의 CEO동정 입니다.
전체 159 건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3월 7일(금)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교류 확대를 통해 협업안건 발굴 등 철도혁신 R&D추진 시너지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철도 국가 R&D 협업을 통해 목표지향적 철도혁신 기술개발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간담회 등 철도중심 교통체계 실현 방향 등에 대한 논의를 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3-07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3월 5일(수) 충청북도, 청주시와 함께 오송역을 중심으로 한 종합개발올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오송역을 중십으로 철도 기반의종합개발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오송역 및 오송역 일원의 마스터폴랜 수립 공동용역’을 추진하고, 민간 투자 유치 활성화 및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복합개발모델을 마련하는 동 재도적 지원 확대에도 협력할 계획입니다.
등록일2025-03-05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겸 한국철도산업협회 회장은 2월 28일(금) 한국철도산업협회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협회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계획과 현안사항을 보고받았습니다. 이성해 이사장은 협회 직원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통해, 철도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해외진출을 위한 지원 등 철도산업 발전을 위한 구심점 역활을 성실히 수행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2-28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2월 26(수) 인천발 KTX 직결사업 노반공사 현장을 방문해 주요 교량과 수인분당선 인접구간 등을 점검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줄것을 지시하였습니다. 또한, 국민과의 약속인 적기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공정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2-26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2월 25일(화) PIS 펀드(Plant, Infrastructure, Smart City) 2단계 펀드 조성을 위한 투자자-운용사 간 투자협약식에 참석하여 해외 투자개발형사업의 투자 지원을 위하여 협약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2-25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2월 22(토) 노사 공동으로 평택-오송 2복선화 철도건설 현장 인근의 운주산(새종시 전동면 소재)에서 2025년 을사년 (乙巳年) 새봄을 맞이하여 철도건설현장의 무사고 기원과 최고 품질의 철도건설 공공기관으로 도약을 다짐하고자 임직원 및 가족 그리고 노동조합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기원 시산제를 시행했습니다.
등록일2025-02-22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2월 20(목) 수도권본부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수도권본부장으로부터 본부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계획과 현안사항을 보고받았습니다. 이어, 신안산선 복선전철 시흥사거리정거장 및 광명정거장 건설현장을 방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줄것을 지시하고 국민과의 약속인 적기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공정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2-20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2월 19일(수)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과 철도건설 분야의 기술 혁신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철도와 건설기술 발전을 위한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 철도 및 건설과 관련된 기술연구개발 및 사업화·실용화 등 공동협력 ▲ 연구 및 사업의 자문·심의 등 인적교류 ▲ 연구 장비 및 시설 등 관련 인프라의 공동 활용 등 다각적인 협력활동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등록일2025-02-19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2월 17(월) GTX본부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GTX본부장으로부터 본부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계획과 현안사항을 보고받았습니다. 이어, 작년 말 완전 개통한 중앙선 복선전철 서울 청량리-부전 전구간을 운행중인 열차를 탑승하여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2-17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2월 13일(목) 강원본부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강원본부장으로부터 본부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계획과 현안사항을 보고받았습니다. 또한, 동해선 강릉-제진 철도건설현장 및 여주-원주 복선전철 현장을 찾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줄것을 지시하였습니다. 특히, 혹한기 건설에 대한 철도품질을 높일수 있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으며 혹한기 근로자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하여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2-13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기획 · 문의전화 : 042-607-3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