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railway
전체메뉴 닫기
국가철도공단의 CEO동정 입니다.
전체 214 건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9월 15일(월) 본사에서 인도 내 교통난해소와 장거리 통근자들의 교통복지 증진을 위한 지역고속철도시스템(RRTS, Regional Rapid Transit System) 건설, 운영, 관리를 담당하는 NCRTC(Na tional Capital Region Transport Corporation, 국가수도권교통공사) 방문단과 면담을 실시하고 RRTS와 유사한 한국의 GTX(Great Train eXpress) 기술과 향후 입찰 예정인 2건의 인도 수도권급행철도 관련 협력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9-15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9월 12일(금) 수도권 서남부지역 교통체계 개선 및 고속철도 접근성 향상을 위해 건설중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현장을 찾아 사업 진행상황을 점검하였습니다. 현장의 안전한 건설환경 조성과 건설안전문화 정착을 최우선으로 철도 건설 현장의 안전관리 강화에 만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등록일2025-09-12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9월11일(목) 장항선 개량 2단계 철도건설현장을 찾아 스마트건설기술인 "교량 구조물 원격 자동화 시공기술" 시범 적용 현장을 참관하였습니다. 원격 자동화 기술의 철도건설현장 적용을 둘러보고, 앞으로도 철도건설현장에 다양한 건설 신기술을 활용하여 철도산업의 도약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9-11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9월 8일(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용산역 통합환승수직구, 개착대합실 등 현장을 찾아 관련 보고를 받고 관계자들과 최적의 설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성해 이사장은 철도이용객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함으로서 이용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철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에 만전을 기해줄것을 관련부서에 당부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9-08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9월 4일(목) 운행선 건축공사의 시공성 향상, 공기 단축, 안전 확보 등을 위해 모듈러 제작 공장을 방문하여 적층 모듈공법 공장 등을 둘러보고 관계자들과 철도 현장 적용 가능 공법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등록일2025-09-04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8월 29일(금) GTX-A 서울 삼성동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사업 현장을 방문,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GTX-A 전구간 개통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후속 절차를 철저히 이행하여 줄 것을 공사 관계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이후, GTX-A 구성역 5번 서측 출입구 현장을 방문해 사용개시 이후 현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접근성과 보행 편의가 향상될 수 있도록 현장관리에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등록일2025-08-29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8월 28일(목) 신안산선 지하터널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을 둘러보고 안전한 건설환경 조성과 건설안전문화 정착을 최우선으로 철도 건설 현장의 안전관리 강화에 만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등록일2025-08-28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8월 25일(월) 인천발 KTX 직결사업 어천연결선 교량현장 및 경부고속 접속부 현장 등을 점검하고 현장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경영에 나섰습니다. 이날 이성해 이사장은 안전점검과 시공현황 점검을 시행하고, 운행선 구간 시공현장인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또한, 국민과의 약속인 적기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공정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등록일2025-08-25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8월 25일(월) 부이 안 후안(BUI ANH HUAN) 오지민 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 메트로2호선 건설 부국장 등을 만나 양국 철도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성해 이사장은 대한민국 철도의 발전상과 해외 협력활동, 철도차량, 도시철도시스템 등에 대한 소개를 하는 홍보의 자리를 가졌으며, 하노이-호치민 북남고속철도 건설사업, 호치민에서 계획 중인 도시철도 사업의 성공을 위해 한국 철도 업계가 베트남 철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습니다.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8월 22일(금) 집중호우로 철로 사면 유실 피해를 본 교외선 장흥-송추 구간 수해복구 현장을 점검하고, 선로 주변 취약시설의 배수시설 관리 등을 철저히 하여 향후 유사 호우에 대비한 철도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등록일2025-08-22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기획 · 문의전화 : 042-607-3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