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홈으로 정보마당 해외사업 협업 플랫폼 해외사업 정보마당 국제교류 현황(목록)

해외사업 정보마당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 작성자최**
  • 조회수109

제목타지키스탄 교통부와 도시철도 건설 자문 협약(2022. 3. 14)

담당부서 해외사업본부 해외사업1처 / 처장 김영균, 해외사업1부장 윤치만 (042-607-3412) 타지키스탄 교통부와 도시철도 건설 자문 협약 - 중앙아시아 철도사업 진출의 교두보 마련 -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타지키스탄 수도 두샨베의 도시철도 건설계획 협력을 위해 타지키스탄 교통부와 화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월) 밝혔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철도건설 전반에 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킹그룹을 운영하고, 두샨베 도시철도 건설계획 구상에 관한 정보와 자문을 제공하는 등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 한편, 타지키스탄 교통부는 두샨베 도시철도 사업 추진을 위해 정책제언 공적개발원조(ODA) 프로그램인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을 신청해 오는 8월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공단은 해당 연구 프로젝트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기 위한 입찰을 준비 중에 있다. □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nowledge Sharing Program)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지식기반 개발협력사업’으로 한국의 발전 경험을 협력대상국의 수요, 여건에 맞춰 공유하고 협력대상국의 제도 구축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김한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타지키스탄 두샨베 도시철도 건설을 위한 양 기관의 교류 협력이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며, “나아가 중앙아시아 국가에도 한국 철도가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제도 전파와 노하우 전수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
평가하기
등록하기

담당자 · 담당자 : 최성보 · 담당부서 : 사업계획 · 문의전화 : 042-607-3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