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보도] 철도공단, 디지털·글로벌 혁신 선도할 ‘철도산업 전략과정’ 개설
철도공단, 디지털·글로벌 혁신 선도할 ‘철도산업 전략과정’ 개설
- 철도산업체 관리자 대상 1박2일 철도 기술 및 정책 교류 프로그램 운영 -
□ 국가철도공단은 11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1박 2일간 양양 인재개발원에서 철도산업체 고위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철도산업 전략과정’을 개최한다고 20일(목)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철도산업 전반의 최신 정책과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공단이 보유한 고품질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철도산업 리더층의 전략적 사고력과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주요 강의는 ▲BIM의 이해 및 공단 BIM 활성화 전략 ▲공단의 DX(디지털 혁신) 추진 방향과 디지털트윈 전략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철도산업 전반의 정책 방향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핵심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 특히 공단 본부 실무부서장이 직접 강연자로 참여해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전문적인 정책 인사이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 교육 참가자는 국내 주요 철도산업체 관리자 20명 내외로 구성되며, 교육 과정 외에도 환영식, 네트워킹 만찬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발주기관인 공단과 산업체 간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과정은 철도산업 생태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BIM, DX 등 미래철도 핵심 이슈를 함께 논의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기반의 교육을 지속 확대해 철도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경영본부 인재개발처 / 처장 최윤정, 교육부장 강정범 (042-607-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