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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김서현
  • 조회수94

제목[보도]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대상 ‘우수상’ 수상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대상 ‘우수상’ 수상 - 철도굿즈 매장 운영 및 국민과의 친근한 소통으로 공단 브랜드 가치 제고 - □ 국가철도공단은 공식 캐릭터 ‘레일로’가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대상」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월) 밝혔다. ○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대상’은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와 대전관광공사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캐릭터 시상식으로,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의 홍보 캐릭터 활용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 심사는 ▲ 정부·지자체 ▲ 공공기관 ▲ 축제 ▲ 특별상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지난 13일(토)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공단은 본선에 오른 20개 공공기관 가운데 3위를 차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 국가철도공단 캐릭터 ‘레일로’는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며 철도와 공단의 주요 소식을 알기 쉽게 전달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특히 올해 초 서울역·부산역·수서역에 5개 철도기관*이 공동 운영하는 철도굿즈 전문매장을 개설해 국민과의 접점을 넓히고 상품성을 강화했으며, 개점 6개월 만에 약 5천만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에스알, 부산교통공사, 코레일유통㈜ ○ 또한 레일로를 활용한 기획영상, 인스타툰, 동화책, 홍보관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경직된 기관 홍보에서 벗어나 국민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공단에 대한 친밀감을 높였다. □ 한편, 공단은 13일(토)부터 14일(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대전콘텐츠페어」에도 참가해, 레일로 굿즈와 경품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국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공단이 추진해 온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은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캐릭터를 활용해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철도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부서 고객홍보실 / 실장 박성규, 홍보기획부장 권오나 (042-607-3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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