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보도] 강원본부, “탄탄한 레일로, 그린 내일로” 친환경 실천 프로그램 시행
강원본부, “탄탄한 레일로, 그린 내일로” 친환경 실천 프로그램 시행
-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커피 찌꺼기 재활용으로 탄소중립 실천 -
□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는 자원순환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탄탄한 레일로, 그린 내일로, 친환경 실천 체험 프로그램"을 13일(월)부터 시작하였다.
○ 위 프로그램은 지난 9월 강원본부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협약을 체결한 후, 원주 지역의 커피 찌꺼기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 팀 ‘커피키퍼’와 함께 협의체를 구성하며 기획되었다.
*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사회 문제를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이 협력 해결하는 민·관 협업형 문제해결 협의체로 2019년부터 행정안전부 공모로 현재 10개 지역 운영 중
○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강원본부는 커피머신, 캡슐커피, 핸드드립 등에서 발생한 커피 찌꺼기를 버리지 않고 모아 주방비누(커피비누), 커피화분, 커피연필 등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으로 재활용하여 탄소중립과 ESG경영 실현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장(양인동)은 “이번 자원순환 활동으로 강원본부 직원들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탄소중립과 ESG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강원본부 재산지원처 / 처장 김호중, 사업지원부장 김원식 (033-810-5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