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홈으로 공단소개 CEO 인사말

인사말

레일로 이어온 126년, 새롭게 태어나는 국가철도공단이 더 나은 100년을 국민과 함께 이어가겠습니다.

CEO 인사말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김상균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국가철도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 9월 10일 국가철도공단으로 새롭게 출발한 우리 공단은 고속철도, 일반철도 및 광역철도 등 국가의 기간철도망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철도시설 및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2004년 1월 설립된 준정부기관입니다.

우리 공단은 2004년부터 고속철도 서비스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더욱 가깝게 잇는 교통혁명 선도는 물론, 주요 간선 철도에 대한 전철화·현대화 사업, 역세권 개발, 해외철도사업 수주 등을 통해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 여러분과 함께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남북 경제협력의 초석이 될 남북 철도연결도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며, 나아가 우리 철도가 한반도를 넘어 대륙과 유럽을 거쳐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혁신을 통한 기술경쟁력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사고, 부패, 이월예산이 없는 3-Zero 운동을 적극 전개하여 모든 국민께서 마음으로 신뢰하고 사랑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람이 있다. 철도가 있다.”

국민이 먼저이고, 국민 한사람 한사람을 위해 국가철도공단이 존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국민들과 소통하며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힘찬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김상균 서명 이미지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
평가하기
등록하기

담당자 · 대표번호 : 1588-7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