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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옴부즈만

투명한 윤리경영은 현재 한국철도시설공단의 모습입니다. 체계적이고 조직화된 윤리경영 프로세스로 최선을 다하는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되겠습니다.

청렴옴부즈만 주요기능

청렴옴부즈만이란?

  • 옴부즈만(Ombudsman)은 행정에 대한 외부통제의 한 방법으로 1809년 스웨덴에서 처음으로 태동하였습니다. 옴부즈만(Ombudsman)이라는 용어는 스웨덴어로 다른 사람의 대리자라는 의미를 지니며, 행정감찰관, 호민관, 민정관 등으로 일컬어지기도 하나 일반적으로 스웨덴어 발음 그대로 옴부즈만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 우리 공단이 도입한 청렴옴부즈만은 공단이 시행중인 건설사업 전반에 대한 감시 및 평가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 · 관행 · 업무절차 등을 발굴하고 개선함으로써 건설계약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2007년 6월부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청렴옴부즈만의 주요기능

  • 발주·입찰·낙찰·계약체결·계약이행 과정에 대한 감시·평가 및 합목적성 확인
  • 직무수행 과정에서 인지한 부패행위 및 공익신고 관련 사항의 감사요구 및 시정권고
  • 옴부즈만 사무의 처리과정에서 관련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에 대한 권고 또는 의견표명
  • 옴부즈만이 처리한 사항에 대한 실태조사와 평가

청렴옴부즈만 활동 방법

  • 청렴옴부즈만 운영협의회 및 현장활동
  • 공단의 사업에 대하여 독립적인 지위를 가지고 감시·평가함으로써 부패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불합리한 제도·관행·업무절차 등을 발굴하여 그 개선을 권고하는 업무를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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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담당자 : 민영주 · 담당부서 : 윤리경영 · 문의전화 : 042-607-3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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